3D프린팅 UNIC 시제품제작/설계 및 전문인력양성 프로젝트 계획
    
. 정 의
1. 3D 프린팅 장비실이라 함은 성균관대학교 제2종합연구동 83158호에 위치한 3D 프린터와 관련하여 설치된 장치 및 공간을 말함. 
2. 본 과업지시서는 성균관대학교 3D 프린팅 UNIC 장비실을 활용한 시제품제작 및 전문인력양성에 있어, 계약조건 및 과업내용을 명시하여 “3D 프린팅 UNIC”용역업체간에 이와 관련하여 이행하여야 할 세부규정을 정함에 있음.
. 성균관대학교 LINC+ 사업단 3D 프린팅 UNIC : “3D 프린팅 UNIC”
. 유지관리업체 : “용역업체
 
. 목 적 
3D 프린팅 장비실에 시제품제작 및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상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배치로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 및 효율적인 운영 및 사업을 추진하고자 함
   
. 개 요 
1. 용 역 명 : 3D 프린팅 UNIC 시제품제작 및 전문인력양성 용역
2. 용역기간 : 계약 체결일로부터 20171231일 까지
3. 용역업체 : 3D 프린팅 관련 전문 업체
4. 용역업무
- 3D 프린팅 하이브 센터 보유 가공장비 운영 및 관리
- 장비 및 소모품 관리 - 제품 디자인 및 3D 모델링
- 시제품 제작 및 설계 - 출력 관련 자문
5. 사 업 비 : 일금 이천만원 이하(₩20,000,000/부가세 포함)
 
. 범위 및 절차
1. 용역방향
3D 프린팅 장비실에 위탁업체를 통한 전문 인력 상시 배치장비의 유지보수 및 관리에 대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, 장비를 활용하는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 교육과 수준 높은 컨설팅 제공으로 이용자의 만족도 및 이용 편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운영
 
2. 용역범위
3D 프린팅 UNIC에서 운영 중인 3D 프린터와 관련된 일체의 유지관리 및 장비사용 교육/컨설팅 업무
 
3. 용역추진 절차
. 용역계약 : 2017. 09. 01.
. 산출물 제출 : 계약종료 2주 내 최종보고서 제출
. 용역비 지급 : 선금 50% : 계약서 작성 후 협의된 기간 내
     잔금 50% : 최종 보고서 제출 후 협의된 기간 내

Ⅴ. 견적서 제출 시 유의사항
가. 제출일 : ~ 8.31
나. 제출한 견적서는 반환하지 않음
다. 문의처 : 031-299-4066 
라. 제출처 :  ey0208@skku.edu